스트레스

스트레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외래어로 뽑히기도 하고, 만병의 근원을 비만과 스트레스라고 말할 정도로 현대인이 살아가면서 누구나 겪게 되는 스트레스! 모든 병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풀어줘야겠죠? 스트레스 해소에는 여러 방법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음식 섭취입니다. 오늘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7가지 음식'을 알려드릴게요.




다크초콜릿

1.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과 같은 초콜릿류는 우리의 마음을 안정 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섭취만으로 스트레스 증상을 줄여주며, 카카오에 함유되어 있는 산화방지제는 심장 건강에 좋기로 유명합니다.




견과류

2. 견과류

아몬드, 피스타치오, 호두와 같은 견과류는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 건강한 스낵입니다. 견과류는 휴대가 용이하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견과류를 섭취하면 인체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파리채소

3. 초록 이파리 채소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인데요.

초록 이파리 채소는 우리 몸에 이 마그네슘을 공급하여주는 훌륭한 식품들입니다. 




오렌지

4. 오렌지

오렌지에는 엄청난 양의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몸에 비타민C를 거의 최대로 공급해줄 수 있는 공급원 중 하나인데요. 비타민 C는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며. 면역 체계를 강화 시키기도 합니다.




우유

5. 우유

따뜻한 우유 한잔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이는 우유에는 함유되어 있는 락티움이라는 물질 덕분인데요. 단백질의 일종이자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유를 마시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평화로운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오트밀

6. 오트밀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먹는 오트밀은 복합 탄수화물을 제공하여 주는 식품 중 하나 입니다. 오트밀을 먹으면 우리몸은 세로토닌의 방출이 증가하는데요. 세로토닌은 우리의 혈당치를 비정상적으로 만들지 않고도 마음을 안정되게 해주는 신기한 물질입니다.




베리류

7.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블랙베리, 크랜베리, 라즈베리 등은 비타민 C와 산화방지제를 가득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베리류 과일들은 마음을 안정 시키며, 스트레스 호르몬이 인체에 유해한 작용을 하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을 합니다.


이 정보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다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_<!


Posted by 흑화보노보노
,